각종 정보 모음
금계국꽃 꽃말, 특징알기
푸켓1
2024. 5. 23. 18:40
반응형
오늘은 지희랑 수영 끝나고 집에 가는 길에 어느 교회 작은 정원에 너무 예쁜 꽃이 있어서 찍어봤다.
이 꽃의 이름은 금계국이라고 한다.
쌍떡잎식물 국화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
특징
높이 30∼60㎝로 다년생 숙근초화이다. 큰금계국은 노란색 꽃머리를 생성하며 각 머리에는 광선 꽃과 원반 꽃이 모두 들어있다. 기저 잎의 전주에는 털이 없거나 약간 털이 나 있다. 분지가 잘되며 근생엽과 줄기잎은 좁은 타원상 피침형 또는 주걱 모양으로 거치가 없고 잎 끝은 뾰족하다. 개화기는 6∼9월로 황색 꽃이 피며 꽃의 크기는 직경이 4∼6㎝ 정도 된다. 꽃대는 가늘고 길며 그 끝에 두상화가 핀다.
두상화는 일렬 방사상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중심부는 황색이다. 수과는 구형이며 막질의 넓은 날개가 있다. 관모는 1쌍의 작은 인편이 있다. 화단용으로 좋은 숙근초이다. 원산지는 아메리카, 열대 아프리카, 하와이제도에 100종 이상이 있다.
<금계국 개화시기>
금계국이 예쁘게 피어나는 개화시기는 6월~9월 사이다.
금계국은 아스팔트나 보도블록 사이 약간의 틈 사이에도 잘 자란단다. 그 만큼 생명력이 강한 꽃이다.
금계국 꽃말은 “ 상쾌한기분 “ 이다.
큼직하고 진한노랑황색꽃이 멀리서도 사람의 기분을 좋게 만들 뿐 아니라 마음을 환하게 밝게 비추는것 같다.
내 고향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에서 6월에 금계국을 볼수 있다니 6월에 울산 내려가면 꼭 가봐야지^^
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115199082
반응형